에이티즈&르세라핌 코첼라 데뷔 소식에 네티즌들의 반응
최근 발표된 올해 ' 코첼라 밸리 뮤직 앤 아트 페스티벌 ' 라인업은 4월 12~14일, 19~2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 엠파이어 폴로 클럽에서 다시 한 번 개최되며, K팝 팬들과 국내외 K팝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해외에서도, 한국에서도!
2024년 '코첼라' 라인업에는 에이티즈 (ATEEZ) , 르세라핌 (LE SSERAFIM) , 더로즈( The Rose) 등 K팝 가수들이 출연한다 . 세 팀 모두 Coachella 데뷔를 하게 됩니다.
에픽하이 , 블랙핑크 , 씨엘 , 에스파 , 혁오 , 비비, 윤미래 등 과거의 선배들과 합류 한다 . 에이티즈의 경우, 빅뱅은 원래 팬데믹으로 인해 행사가 취소되기 전인 2020년 페스티벌에서 공연할 예정이었지만 공식 페스티벌 라인업의 일부로 공연하는 최초의 K팝 보이그룹을 대표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온라인 커뮤니티의 일부 K 네티즌들은 이들 두 라이징 스타가 '코첼라' 라인업을 구성한 것에 대해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어떤 분들은 댓글을 달았는데,
“에이티즈 라이브 무대 너무 잘해요.. 기대됩니다.”
"르세라핌 상승세!!"
"모든 팀을 기대합니다!!"
"에이티즈는 대기업도 없고, 팬을 물려준 선배 아이돌도 없는데도 해외 팬층이 두텁다는 게 정말 대단해요."
"에이티즈가 K팝 보이그룹 최초 출격? 와, 축하한다."
"와 ATEEZ. 미국에서 성공하려면 라이브도 잘해야 한다는 걸 증명한 것 같아요."
"에이티즈가 북미에서 얼마나 큰지 항상 놀랍니다."
“해외 팬덤으로 보면 에이티즈는 코첼라의 판매력이 상당해요. 이제 한국에서도 좀 인기를 끌 수 있다면..”
그러나 일부는 다음과 같은 비판적인 의견을 남겼습니다.
"그렇습니다만 코첼라에서는 립싱크 금지 아닌가요? 르세라핌은 라이브로 노래할 수 있나요??"
"오, 재능 척도에서 서로 반대되는 두 팀이군요."
"LE SSERAFIM이 회사의 지원 없이 정말로 이 수준에서 고려될 수 있습니까?"
"그럼 르 세라핌은 코첼라에서 립싱크하는 방법을 찾아낼 건가요?"
"LE SSERAFIM 멤버 중 일부가 라이브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HYBE가 너무 야심찬 모습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에이티즈에겐 문제가 되지 않지만, 르세라핌 3인은 연습이 더 지옥같습니다."
"갑자기 왜 에이티즈야? 그들은 누구지?"
"그럼 이제 코첼라에서 공연할 사람이 없는 사람들을 잔뜩 모으는 건가요?"
"코첼라 LE SSERAFIM 받은 사람 콘서트 안가는거 립싱크해서 콘서트 셋리스트 다 립싱크했거든ㅋㅋㅋㅋㅋㅋ"
댓글